POE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가이드 금고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초보자 가이드 금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금고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마주칠 수 있으며, 활성화 시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몬스터들이 소환되고 모두 처치하게 되면 금고의 종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고 또한 일반 아이템처럼 접두어, 접미어를 갖고 있으며 일반, 마법, 희귀, 고유 등급이 있습니다. 각종 오브를 사용하여 등급을 올리거나 퀄리티를 최대 20% 까지 향상할 수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나오는 보상도 좋지만 개방 시 여러 가지 페널티도 강화됩니다. 미확인 희귀 등급 금고를 생각 없이 개방했다가 동결, 폭발 등의 옵션으로 끔살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금고의 종류는 총 11가지로, 각 종류마다 특정 보상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금고의 종류

 
금고의 종류 보상
예언자의 금고 점술 카드
신비학자의 금고 화폐
지도제작자의 금고 지도, 지도 제작자 카드
세공사의 금고 스킬 젬, 세공사 카드
보석상인의 금고 장신구, 주얼, 오만 카드
장인의 금고 퀄리티 화폐
방어구 장인의 금고 방어구, 몸통 카드, 시장 카드
대장장이의 금고 무기
대형 금고 모든 아이템 (수량이 증가)
화려한 금고 모든 아이템 (희귀도 증가)
금고 모든 아이템

금고도 다른 아이템과 같이 크래프팅이 가능하며, 금고의 종류마다 추가적으로 붙을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보상 기댓값이 높은 금고인 예언자의 금고의 경우 추가 아이템 3~8개 포함 옵션이나 들어있는 아이템 수량 30~60% 증가 옵션을 주로 챙기며, 기술자의 오브로 퀄리티를 최대까지 올려주기도 합니다. 

금고의 방해 요소

 

금고를 열 때 주의해야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활성화 시 동결됨, 폭발, 부식성 대지 확산, 주변의 시신 폭발, 얼음 폭발 시전 이 있으며, 미확인 금고를 열 때는 항상 동결 면역 옵션이 있는 물량을 먹은 상태에서 열어야 합니다. 폭발은 1~2초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금고가 폭발하므로 근처에 가시면 안 되고, 부식성 대지 확산은 금고 주변에 어두운 대지를 확산하고 5초 정도 지난 후에 없어지기 때문에 조금 기다린 후에 대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 후 아이템을 획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변의 시신 폭발은 금고에서부터 시작되어 근처 시신으로 이어지는 폭발을 일으키며, 화면에서 금고가 안 보일 정도 거리까지 가시면 안전합니다. 얼음 폭발 시전의 경우 제일 위험하며, 바로 신속히 가능한 멀리 피하셔야 합니다. 안전하다고 생각한 거리에 있다가 약간이라도 걸치게 되면, 상당한 피해를 받으수 있습니다.

 

고유 등급의 금고는 매우 낮은 확률로 지도나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금고는 타 유저가 구매를 하기에 직접 사용하기보다는 판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