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 퍽 티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 퍽  티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티어

 

일 중요하고 대중화된퍽들을 넣었습니다.

 

주술: 파멸

모든 생존자들이 파멸의 효과를 받아, 스킬 체크 성공 시   3 / 4 / 5 %의 수리량이 깎이게 되고 대성공 시 보너스가   0% 가 됨.

제일 많이 쓰는 퍽입니다.

안 쓰면 게임이 힘들어 질정도입니다.

 

속임수

창틀을 넘는 속도가   5 / 10 / 15 % 빨라짐. 창틀을 넘으면 엔티티가 해당 창틀을   8 / 12 / 16 초간 생존자가 지나갈 수 없도록 막아버림.

추격하다 창문이 영 좋지 않은 곳에 있어서 

계속 돌게 되는 경우가 많죠 추격용 필수적입니다.

 

바비큐
& 칠리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 후   40미터 밖에 있는 생존자들의 오라를   4초간   볼 수 있음. 한 생존자가 갈고리에 처음 걸릴 때마다   15 / 20 / 25 %의 추가 블러드포인트를 얻음.

스텔스 하는 생존자나 발전기를

어디를 돌리고 있는지 전략적으로 플레이가 가능케 하는

아주 중요한퍽이죠 

거기다 추가 블러드 포인트까지 줍니다.


2 티어

 

살인마 종류 안 타고

1 티어보다 사용 가능한 퍽 위주로 넣었습니다.

 

 

깜짝 상자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 후   60초   내에 발전기 하나를 손상시킬 때 전체 발전기 게이지의   15 / 20 / 25   %에 해당하는 수리량을 즉시 깎음.

기동성 살인마 힐 빌리, 너스, 스피릿

이 애용하지만 모든 살인마가

두루 사용하곤 합니다.

 

짐승 같은 힘

판자 파괴와 발전기 손상 속도가   10 / 15 / 20 % 증가.

뚜벅이 살인마의 기본 소양이죠

판자를 빨리 부수게 되어

추격에 좀 더 능하게 해 줍니다.

간호사의
소명

20 / 24 / 28 미터 범위 내에서 치료하거나 치료받는 생존자의 오라가 보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폭이지만

자가치료와 스텔스를 겸비한

생존자들 찾는데에 정말 좋은 폭입니다.


3 티어

 

특정 살인마로 인하여 좋아진 퍽 들을 모았습니다.

 

 

감시와 학대

추격 중일 때 공포 범위가   6 / 7 / 8 미터 증가. 그 외에는 공포 범위가   6 / 7 / 8 미터 감소하며 시야가   3˚ / 5˚ / 10˚   넓어짐.

 생존자를 추격전에는 심장소리를

예측하기 힘들어서 심장소리가 잘 안 나는

마이어스가 주로 많이 이용했습니다.

그 외로도 힐빌리, 해그, 스피릿 등등

많이 이용하는 폭입니다.

 

 

프랭클린의
죽음

타격한 생존자가 들고 있던 아이템을 떨어트림. 떨어진 아이템은   0 / 5 / 10 % 에 해당하는 내구도를 잃음.

생존자들 손에 아이템을 잔뜩 들고 있다면

프랭클린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떨어뜨리게 하여

사용 못하게 하는 퍽

대인전에서 정말 좋은 폭입니다.

 

 

선택하라

32미터 떨어진 곳에서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구출될 때 구조자에게 약점 노출 상태 이상을 40/50/60초간 적용시킴. 선택하라는   60초 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짐.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는퍽입니다.

살인마와 생존자가 걸린 갈고리가 멀 경우 갈고리 걸려있는 생존자를 구해준 생존자도

한방에 눕힐 수 있는 퍽입니다

물론 사용하는 살인마는 한정적입니다.

 

피의 교도관

문이 열리고 난 후 생존자를 갈고리에 걸면 엔티티가 두 출구를   30 / 40 / 60 초 동안 막아버림. 그동안 출구 안에 있는 생존자의 오라를 볼 수 있음.

퍽 조건을 달성하기가 참 힘들지만

만약 달성시에는 출구가 열 리만

탈출을 못하게 하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주술: 원혼이 깃든 대지

희생제에 두 개의 주술 토템이 생성됨. 생존자가 두 개의 주술 토템 중 하나를 정화하면, 모든 생존자들이  40 / 50 / 60 초 동안  약점 노출 상태 이상 에 걸림. 해당 기술이 발동되는 즉시 남은 하나의 주술 토템은 일반 토템으로 바뀜.

주술:파멸과 같이 사용하게 된다면

파멸을 파괴한 줄 알았던 생존자들이

약점 노출이 되어 한방에 눕게 됩니다

큰 변수 폭입니다.


 그 외 애매한 퍽

 

 

 

고정적인 살인마 퍽 위주입니다.

 

 

 

고문

캐비닛을  30 / 40 / 50 % 더 빠르게 열 수 있음. 생존자가 캐비닛에서 나올 때  15초  동안  약점 노출 상태 이상 에 걸리고 그들의 위치가  3초  동안 드러남.

헌트리스가 도끼 충전 속도를 단축하기 위해 많이 이용합니다.

 

 

 

사망 공포증

부상당했거나 죽거나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 하나당 생존자들의 상호작용 속도에  3 / 3.5 / 4  %에서 최대  12 / 14 / 16  %의 패널티를 받음.

제일 애매한 퍽 중에 하나입니다.

체감도 잘 안되고 두루 이용되지만

풀스 택발동 조건도 힘들기에

애매한퍽에 넣었습니다.

 

 

 

먹이 농락

집착 대상 과의 추격을 종료할 때마다 토큰을 얻으며 최대 3토큰까지 중첩 가능. 토큰 하나 당 이동 속도가   3 / 4 / 5 %씩 상승. 공격할 때마다 토큰 하나를 잃음.

먹이 농락은 토큰을 쌓을 때마다 이동속도가 늘어나는데

이것도 조건 달성이 힘듭니다.

혹여나 생존자를 타격해버린다면 토근이 한 개씩 없어지기 때문에

추격을 했다 안 했다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레이스가 많이 씁니다.

 

 

 

인내심

판자에 의한 기절로부터   40 / 45 / 50 % 더 빨리 회복. 기술 능력으로 인한 기절로부터는  20 / 28 / 35 % 더 빨리 회복.

인내심은 분노의 영혼, 짐승 같은 힘과 합이 좋지만

요새는 퍽을3자리나낭비한다 하여 분노의 영혼과

제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분노의 영혼

4 / 3 / 2 개의 판자를 부수고 다음 판자에 기절당할 경우, 엔티티가 즉시 그 판자를 부숨.

마지막으로 분노의 영혼은 위에 인내심과 같이 쓰는퍽인데

인내심으로 판자 스턴을 최소화하고 판자를 바로 부셔서 생존자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폭입니다.

추격에 능한퍽입니다.

 

 

 

 

 

 

살인마퍽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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