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패스 오브 엑자일 3.9 변형 리그 신규 활 스킬과 변경점
- 패스 오브 엑자일/변형 리그
- 2019. 12. 7. 15:41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9 변형 리그 새롭게 변경되는 활 스킬과 추가되는 신규 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되고 병경되는 신규 활 스킬 젬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변경 후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신규 활스킬
파편 쇠뇌 Shrapnel Ballista
파편 쇠뇌는 신규 저레벨 활 토템으로 가까이 있는 적을 한 번에 3발의 투사체를 발사하며 한번 발사 시 여러 개의 투사체로 적에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소량의 물리 피해가 소폭 증가되어 저레벨에서 스킬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추가 투사체는 피해를 더욱 증가시키게 됩니다. 빠르게 설치함으로 여러 개의 쇠뇌를 배치하여 접근하는 적들을 한 번에 처치할 수 있고 강력한 보스를 짧은 시간에 해치울 수 있게 됩니다.
포대 쇠뇌 Artillery Ballista
포대 쇠뇌는 28 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스킬이 발사된 후 비가 내리듯이 쏟아지며 모든 피해가 화염 피해로 전환되며, 이 스킬은 주변 적의 위치를 보고 많은 수의 적이 있는 곳에 화살들이 발사되어 적을 처치하는데 효과적이며 여러 번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올가미 화살 Ensnaring Arrow
올가미 화살은 신규 활 전용 스킬로 단일 화살을 발사하며, 화살을 맞은 적을 관통하지 않으면, 지면에 밧줄을 발사하여 적을 해당 지점에 고정시킵니다. 적이 지점에서 이동할 경우 속도가 크게 느려지게 되고, 적에게 최대 3개의 밧줄을 묶을 수 있으며 각각의 별도 속도 배율이 적용됩니다.
속도를 느리게 할 뿐만 아니라 투사체의 공격 피해가 증가하고 적이 항상 움직이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옭아맨 적에게 관통상 스킬을 사용하여 출혈 피해를 최대로 줄 수 있습니다. 추가 투사체 사용 시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을 고정할 수 있으며 쇠뇌 토템 보조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적을 몰아낼 수 있는 토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신규 스킬 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활 스킬
폭발 화살 Explosive Arrow
변경 전에는 최대 5 중첩 후 공격을 기다려야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폭발 전 중첩이 무제한으로 늘어나며 기본 1초간의 지속 시간이 지난 후 모든 중첩 대미지가 한 번에 폭발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즉 지속 시간과 공격 속도가 증가시키게 되면 여러 번 공격으로 많은 중첩 대미지를 노릴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변경사항으로 적에게 계속 발사할 수 있게 되며, 폭발을 기다리기 위해 사격을 중단하지 않고도 끊김 없이 폭발을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중첩당 +2 효과 범위 증가(최대 5 중첩 +10)를 20 레벨 젬 기준 최대 +19 반경으로 범위 증가로 맵핑 속도 증가하게 됩니다.
폭발 대미지가 2차 피해 판정으로 추가 피해 계소가 없었으며 공격 피해 증가 등의 옵션 또한 받을 수 없었습니다. 변경된 후에는 2차 피해가 아닌 일반 피해로서 바뀌며 추가 피해 계수를 따로 적용하여 공격 피해 등의 패시브 노드 등의 효과를 모두 적용받을 수 있게 됩니다. 스킬 젬 레벨을 증가시키게 되면 폭발의 화염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고, 활 피해 증가와 같은 능력치가 전체 폭발에 적용이 됩니다.
중첩 제한이 없어짐에 따라 중첩 개수에 따른 점화 피해 증폭 옵션이 새롭게 추가되어 점화 활용 면에서 더욱 강력해집니다.
파편 사격 Shrapnel Shot→ 충격 화살 Galvanic Arrow
파편 사격은 충격 화살로 명칭이 변경되어 번개 테마를 명확히 하며 신규 파편 쇠뇌 스킬과 차별화합니다. 이 스킬의 투사체 속도를 올리게 되면 충격 화살의 투사체 사거리와 부채꼴 모양의 범위 또한 넓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3개의 화살을 발사하며 레벨당 추가 번개 피해를 갖게 됩니다.
저 레벨 구간에서는 범위는 짧지만 강력한 대미지를 갖는 스킬이며 고레벨에서는 강격 한 대미지와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스킬이 됩니다.
부채꼴 범위에 2배 피해를 가하게 해 주던 주얼은 삭제됩니다. 1회 공격에 여러 번 화살 중첩 공격이 불가능해집니다
불타는 화살 Burning Arrow
기존 점화 피해를 한 번만 가할 수 있었다면, 변경 후에는 점화를 걸 때마다 피해의 40%가량에 비례한 화상 디버프가 갈리게 되며 최대 5 중첩까지 가능하게 한다. 해당 변경사항의 목표는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개선하고 향상하는 것입니다. 새로 중첩되는 화염 효과는 점화로 간주하지 않기 때문에 확산될 수 없습니다.
중첩되는 화염 효과와 점화로 인한 피해 증폭도 젬 레벨로 증가하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기습적인 점화 주얼은 더 이상 고 레벨에서 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점화 시 화염 지대 생성 주얼 인 칠흑 같은 어둠 와 점화를 추가로 걸 수 있던 기습적인 점화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기습적인 점화는 새로 중첩되는 화염 효과를 비활성화합니다.
회오리 사격 Tornado Shot
회오리 사격의 폭발 후 나가는 2차 투사체 사거리가 감소하며, 투사체 속도에 투자하지 않으면 기존보다 매우 적은 범위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보스 샷건 대미지를 주는 게어려워 지고 클리어 속도 또한 느려질수 있습니다.
얼음 화살 Ice Shot
얼음 화살에 있던 냉기 지대 생성 옵션이 삭제되며, 새로운 냉각 효과 계산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냉기 지대를 만들지 않더라도 화살 데미지 만으로도 충분한 대미지의 냉각 효과를 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냉기를 더욱 강하고 안정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스탯이 추가됩니다.
폭발 화살비 Blast Rain
폭발 화살비에 있던 자체 폭발 횟수가 추가 화살 개수에 영향을 받게 되며, 그로인해 투사체 갯수 증가가 대미지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해당 변화의 결과로 인챈트가 상향되어 투사체를 추가로 하나 더 부여하게 됩니다.
재앙의 화살 Scourge Arrow
재앙의 화살의 스킬 계수가 감소되며 원소 피해 대미지 효율이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레벨당 카오스 추가 피해가 추가되어 카오스 대미지를 이용하여 사용하게 되면 효율적인 빌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분할 화살 Split Arrow
분할 화살의 계수가 조금 줄어드는 대신 레벨당 추가 물리 피해를 갖게 됩니다. 이로 인해 레벨링 시에 무기가 좋지 않아도 일정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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