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 소개(2)

오늘도 데드 바이데이 라이트 살인마를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쉐이프

오늘의 첫 번째 살인마 쉐이프의 능력은 생존자를 향해 내면의악을채울수 있는데

일정량을 생존자에게 얻는다면 더 이상 내면에 악 게이지가 차지 않습니다.

쉐이프는 총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1단계는 이동속도가 느리고 심장 범위가 엄청나게 좁으며

공격 범위가 짧습니다. 2단계는 이동속도는 일반 살인마와 비슷하고 심장 범위 또한 비슷합니다

타격 범위는 보통입니다. 3단계는 심장 범위가 엄청 넓어지며 이동속도는 2단계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공격 범위가 엄청나게 길어집니다.

 

 

 

이동속도:4.6

능력 1단계 기준 심장 범위:6M(단계가 오를수록 더 넓어짐)

타격 범위:1단계(짧음) 2단계(보통) 3단계(매우 김)

 

가장 좋은 것은 마지막에

집착 대상 이 아닌 생존자를 타격할 때마다 토큰을 얻으며 최대 8토큰8 토큰까지 중첩 가능. 토큰 하나 당 성공한 공격의 딜레이가 5% 감소. 집착 대상을 타격할 때마다 토큰 4/3/2개를 잃으며, 집착 대상 이 죽거나 희생되면 토큰을 더 이상 모을 수 없게 됨.

먹이 농락

집착 대상 과의 추격을 종료할 때마다 토큰을 얻으며 최대 3 토큰까지 중첩 가능. 토큰 하나 당 이동 속도가 3/4/5%씩 상승. 공격할 때마다 토큰 하나를 잃음.

꺼져가는 빛

집착 대상의 이타적 행동 속도가 38/44/50% 증가. 집착 대상 이 죽거나 희생되면 다른 모든 생존자들의 행동 속도가 19/22/25% 감소.

 

에그

 

두 번째 살인마 헤그입니다. 헤그의능력은 맵에 덫같은걸 설치가 가능한데 생존자가 밟을 시

헤그의 환영이 뜨며 헤그가갈 수 있는 범위 내에 덫 이발 동한 다면 바로 밟은 덫으로 이동을 해 타격하는 능력입니다.

 

 

이동속도:4.4m/s

심장 범위:24M

타격 범위:보통

 

 

주술:
제3의 봉인

생존자 가격 시 해당 생존자의 오라 감지 능력이 100% 감소. 이 효과는 가장 최근에 맞은 2/3/4명의 생존자에게 적용됨.

주술: 파멸

모든 생존자들이 파멸의 효과를 받아, 스킬 체크 성공 시 3/4/5%의 수리량이 깎이게 되고 대성공 시 보너스가 0%가 됨.

주술: 삼켜지는 희망

24미터 떨어진 곳의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구출될 때마다 토큰을 얻음.

2 토큰: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 후, 10초 동안 3/4/5%의 이동 속도 상승 상태가 됨.
3 토큰: 생존자들이 약점 노출 상태가 됨.
5 토큰: 생존자를 살해할 수 있음.

 

 

 

닥터

세 번째 살인마 닥터입니다. 능력은 생존자에게 전기를 방출하여 맞을 시 일정 시간 동안 달리는 것을 제외한 행동이 정지가 됩니다. 또한 생존자가 지속적으로 전기 방출을 맞는다면 

1단계와 2단계 3단계 디버프가 존재하는데 일단 모든 단계에서는 달성시 비명을 지르게 되어

생존자의 위치가 발각이 됩니다. 1단계는 별 효과가 없지만 2단계 3단계는 애드온에 따라

효과가 바뀌는데 2 단계부터 스킬 체크를 어렵게 하는 게 하는 게 보통이고   

3단계 인생 존 자는 3단계에서 2단계로 내려가는 행동밖에 하지 못합니다.

 

 

 

이동속도:4.6m/s

심장 범위:32M

타격 범위:넓음

 

압도적인
존재감

공포 범위 내에 있는 생존자들의 아이템 내구도 소비량이 80/90/100% 증가.

감시와 학대

추격 중일 때 공포 범위가 6/7/8미터 증가. 그 외에는 공포 범위가 6/7/8미터 감소하며 시야가 //10˚ 넓어짐.

과충전

손상시킨 발전기를 과충전 시킴. 과충전 된 발전기에 상호작용을 하는 생존자에게 적당히/상당히/엄청나게 어려운 스킬 체크가 발생하며, 이를 실패하면 3/4/5%의 발전기 수리량이 추가로 깎임.

 

 

나이트메어

 

네 번째 살인마 나이트메어입니다. 나이트메어 능력은 꿈 세계에 덫을 깔아서 생존자가 꿈에 진입 시

꿈덫을밟게된다면 이동속도 가느려 집니다, 그 외 능력은 발전기로 텔레포트가 가능합니다.

 

이동속도:4.6m/s

심장 범위:32M

타격 범위:보통

 

격분

발전기 수리가 완료될 때마다, 업기, 놓기, 판자 부수기, 발전기 부수기, 창틀 넘기 등의 행동 속도가 3/3.5/4% 빨라지는 중첩 가능한 보너스를 얻음.

나를
기억하나

집착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탈출구의 문을 여는 시간이 4초씩 증가하며 최대 8/12/16초까지 증가.

피의 교도관

문이 열리고 난 후 생존자를 갈고리에 걸면 엔티티가 두 출구를 30/40/60초 동안 막아버림. 그동안 출구 안에 있는 생존자의 오라를 볼 수 있음.

 

 

피그

다섯 번째 살인마 피그입니다. 피그의 능력은 평상시 들키지 않도록 앉아 다니기가 있는데

앉을 시에 심장소리가 사라지며 앉아있을 때 긴 거리를 돌진 타격도 가능합니다.

그 외 능력은 생존자를 눕혔을 시 역방향 곰덫을 끼울 수 있는데

생존자가 곰덫이 껴진 채로 발전기가 돌아간다면 타이머가 돌아가게 되는데

타이머가 다 돌아가거나 역방향 곰덫을 해제하지 않고 탈출하려 한다면

바로 사망하게 됩니다.

 

 

이동속도:4.6m/s

심장 범위:32M

타격 범위:보통

집행인의 손재주

파괴된 갈고리가 30/20/10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됨. 생존자가 파괴공작을 시작할 때 알림을 받게 됨. 파괴 공작된 곰덫이 60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됨.

감시

수리 소음이 8M 늘어나며 부서지고 있는 발전기가 8/12/16초 동안 백색으로 표시됨.

선택하라

32미터 떨어진 곳에서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구출될 때 구조자에게 약점 노출 상태 이상 40/50/60초간 적용시킴. 선택하라는 6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짐.

 

 

 

 

오늘은 살인마 설명은 여기까지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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